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케이준 슈림프 샐러드

케이준 :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이주한 프랑스계 캐나다인의 후손을 일컫는 말로, 독특한 매운 맛을 내는 요리가 특징

재료

새우(중하) 6마리, 양상추 3장, 치커리 3잎, 삶은 달걀 2개, 체리토마토 6개, 레몬 반 개, 블랙올리브 3개, 피자치즈 2큰술
새우양념 : 백포도주 2큰술, 소금, 후추
튀김옷 : 튀김가루 5큰술, 빵가루 5큰술, 파프리카 1작은술, 파마산치즈 1큰술, 바질 1작은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 마늘가루 1작은술. 달걀 1개. 밀가루.
베이컨 머스터드 드레싱 : 베이컨 2장, 다진 양파 20g, 마요네즈 4큰술, 머스터드 3큰술, 설탕 2큰술, 피클국물 3큰술, 식초 2큰술, 레몬즙
만드는 법
  1. 새우는 소금물에 깨끗이 씻은 후, 머리와 껍질을 벗긴다. 내장을 제거한다.
    * 신선한 새우 고르는 법 : 투명하게 보이고 껍질이 단단해 보이는 것이 좋다. 냉동 새우는 표면이 건조하지 않고 붉은 색을 띠고 있지 않은 것을 고른다.

  2. 손질한 새우살에 백포도주, 소금, 후추를 뿌려 잠시 재워둔다.
    새우를 백포도주에 재워두는 이유 : 간이 골고루 배이고, 새우의 비린내도 없어진다.

  3. 치커리는 잎부분을 손으로 뜯고, 양상추는 5cm 길이로 굵직하게 채썬다.
    야채를 찬물에 담가둔다.

  4. 삶은 달걀은 얇게 자르고 블랙올리브는 링으로 썬다.

  5. 튀김옷 만들기
    그릇에 튀김가루 5큰술, 빵가루 5큰술, 달걀 1개, 파프리카 1작은술(없으면 고춧가루), 파마산치즈 1큰술, 바질 1작은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 마늘가루 1작은술을 섞어 놓는다.
    * 파프리카 : 유럽에서 나는 일종의 고추로 단맛이 난다.
    * 바질 : 박하와 비슷한 일년초로 향신료로 주로 쓰인다.

  6. 달걀은 소금을 약간 넣어 충분히 풀어준다.

  7. 새우는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에 담갔다가 섞어놓은 튀김옷을 고루 묻힌다.

  8. 튀김옷을 입힌 새우는 170도 ~ 180도의 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나무 젓가락을 기름에 넣어보아 기포가 올라오면 적당한 온도이다.

  9. 베이컨 머스터드 드레싱 만들기
    (1) 달군 팬에 다진 베이컨, 다진 양파를 넣어 볶은 후 식혀 둔다.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므로 기름은 안 둘러도 된다.

    (2) 식혀둔 베이컨, 양파에 마요네즈 4큰술, 머스터드 3큰술, 설탕 2큰술, 피클국물 3큰술, 식초 2큰술, 레몬즙을 넣고 고루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10. 양상추와 치커리는 물기를 뺀 후 접시에 담는다.
    계란 썬 것은 가장자리에 돌려 담고 새우를 야채 위에 놓는다. 올리브, 모짜렐라 치즈(피자 치즈) 가루를 뿌린다.
    접시 가장자리에는 체리 토마토를 열십자로 칼집을 내어 꽃모양으로 만든 것을 놓아 장식한다.

  11. 베이컨 머스터드 드레싱을 위에 끼얹거나 또는 그릇에 따로 담아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