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육회

재료

쇠고기 홍두깨살 200g, 배, 상추,오이, 잣가루, 통마늘, 잣가루, 배추 속대, 홍고추, 무순
쇠고기 양념 : 진간장, 다진 마늘(칼날로 다진 것), 설탕, 참기름, 깨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쇠고기를 덩어리째 냉동시켜 놓는다.

  2. 배는 껍질을 벗겨 곱게 채썬다. 채썬 배는 길이를 맞춰 양끝은 잘라낸다.

  3. 오이는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후 4~5cm 길이로 잘라 원통모양으로 돌려 깍은 후 곱게 채썬다.
    * 칼 잡는 법 : 채썰 때에는 칼손잡이를 쥐고 검지손가락은 칼 위에 얹어 중심을 잡은 후 위에서 아래로 힘있게 끊어주듯이 썰면 잘 썰어진다.

  4. 마늘은 얇게 저민다.

  5. 오이채, 배채를 접시 가장자리 4군데에 각각 마주 보는 방향에 가지런히 담는다.
    상추를 반으로 접은 후 사선으로 잘라 끝이 안으로 들어가 V자 모양이 되게 한 후 접시 중앙에 깐다.

  6. 진간장, 다진 마늘(칼날로 다진 것), 설탕, 참기름, 깨소금, 후추를 섞어 육회 버무릴 양념장을 만든다.
    냉동된 쇠고기를 곱게 채썬 후 준비된 양념장에 버무린다.
    상에 내기 직전에 쇠고기를 양념에 무친다. 미리 무쳐 놓으면 육즙이 빠지고 신선한 색이 안 나온다.

  7. 버무린 쇠고기를 상추 위에 얹는다. 그 위에 얇게 썰어 놓은 마늘을 예쁘게 돌려 얹은 다음, 잣가루를 맨 꼭대기에 듬뿍 얹어낸다.

  8. 담는 방법 2 (통배추 속대 위에 채썬 배, 오이, 육회를 곱게 얹어내면 새롭다. 뷔페상차림에 이용해도 좋다.)
    - 배추 속대를 접시에 놓고 위에 배채, 오이채를 얹고 그 위에 육회 버무린 것을 놓는다.
    - 그 위에 무순에 홍고추 동그랗게 썬 것을 링으로 끼워 무순 다발을 만든 것을 얹어 장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