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크림소스와 홍합

재료

홍합 8개, 레몬 반개, 홍피망 20g, 다진 마늘 1작은술, 팽이버섯 2봉지, 생크림 1컵, 버터 1큰술, 백포도주 4큰술, 양파 20g, 셀러리 10g, 양송이 2개, 올리브유 3큰술, 파마산치즈 2큰술, 레몬즙, 소금, 후추, 파슬리, 방울토마토
만드는 법
  1. 홍합은 수염을 떼고 소금물에 해감시키고, 껍질을 깨끗이 솔로 문질러 씻은 후 물기를 뺀다.
    물기가 빠지면 홍합에 백포도주와 레몬즙을 뿌려 잠시 재워둔다.
    * 신선한 홍합 고르는 방법 : 살이 통통하고 윤기가 나며 탄력있고, 미끌미끌하지 않고 비린내가 나지 않는 것으로 고른다.

  2. 야채 손질
    - 양파는 가로,세로로 칼집을 넣은 후 잘게 썬다.
    - 홍피망은 아래,위부분은 잘라내고 씨도 잘라낸다. 길게 채썬 후 잘게 썬다.
    - 셀러리는 질긴 섬유질을 제거하고 채썬 후 잘게 썬다.
    - 양송이는 갓의 껍질을 벗긴 후 잘게 썬다.
    - 팽이버섯은 밑둥을 자르고 물에 씻어 물기를 뺀다.

  3. 야채와 홍합 볶기
    -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 1작은술을 넣고 볶아 향을 낸다.
    - 볶던 마늘에 잘게 썬 양파, 홍피망, 셀러리, 양송이를 넣고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다.
    - 야채가 투명하게 볶아지면 백포도주 1큰술과 레몬즙을 넣고 홍합은 껍질채로 넣고 볶는다. 센 불에서 빨리 볶아야 홍합이 질겨지지 않는다.
    - 볶던 야채와 홍합에 생크림 1컵과 파마산 치즈 2큰술을 넣어 저어주면서 끓인다.

  4. 다른 팬에 버터를 두르고 팽이버섯을 소금, 후추로 간하며 살짝만 볶는다.

  5. 그릇에 담기
    - 볶은 팽이버섯을 접시 중앙에 놓는다.
    - 끓인 홍합의 소스가 걸죽해지면 홍합을 건져 팽이버섯 주위에 세워 돌려 담는다.
    - 파슬리와 방울토마토(열십자로 칼집을 넣은 것)을 한 옆에 놓아 장식한다.
    - 소스를 각각의 홍합 위에 뿌려주고 파슬리 가루도 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