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딸기드레싱과 그린 샐러드

재료

  • 딸기 드레싱 : 딸기, 딸기 요플레, 우유, 레몬즙, 화이트와인 비니거(백포도식초), 소금, 설탕, 생크림, 올리브유
  • 샐러드 : 양상추 300g, 비타민 20g, 래디쉬 5개, 치커리 30g, 무순 ½팩

만드는 법

  1. 딸기 씻는 법 : 물에 식초, 소금을 타서 딸기를 담갔다가 흔들어 씻은 후 흐르는 물에 씻는다.
    딸기 보관 : 통에 딸기를 한켜씩 담고 중간 중간에 키친 타올(휴지)를 깔아주면 뭉개지지 않아 야외 나들이 갈 때 좋다.

  2. 딸기 드레싱 만들기
    - 믹서에 딸기, 딸기 요플레, 우유, 설탕, 소금 조금, 레몹즙을 넣고 간다.
    - 그릇에 믹서에 간 재료를 담고 화이트와인 비니거(백포도식초), 올리브유를 넣고 섞어 딸기 드레싱을 완성한다.
    * 화이트와인 비니거(백포도식초)는 신맛이 강하지 않아 샐러드에 많이 사용된다.
    - 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사용하기 직전에 흔들어 사용한다.

  3. 그린 샐러드 담기
    - 치커리와 양상추는 한 잎 크기로 뜯어 놓는다. 래디쉬는 얇게 썬다.
    - 접시 가장자리에는 비타민을 한 잎씩 둘러놓고 가운데에는 치커리, 양상추, 래디쉬를 놓고 그 위에 무순을 올려놓는다. 딸기 드레싱을 얹는다.
    * 이 그린 샐러드는 스테이크 요리에 곁들이면 좋다.
    * 샐러드는 먹을 때 소스와 버무려 먹지 말고 소스가 뿌려진 그대로 먹는 것이 예의.

  4. 딸기 예쁘게 담기
    - 딸기는 꼭지를 떼어내고 딸기 끝부분은 열십자로 칼집을 넣거나 끝을 조금 자른다.
    - 접시에 딸기를 세워 담고 위에 생크림을 조금씩 발라준다.
    * 생크림과 딸기는 잘 어울려 맛이 좋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