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own free website on Tripod.com

포테이토 스킨

재료
  • 통감자 3개, 체다 슬라이스 치즈 3장, 베이컨 2장, 식용유, 양파 반개, 방울토마토, 파슬리
  • 샤워크림 소스 : 샤워크림 4큰술, 백포도주 2작은술, 생크림 1큰술, 실파 2뿌리, 레몬즙 1작은술, 소금, 후추
만드는 법
  1. 감자는 7~8cm 정도 길이의 상처가 없는 것으로 골라 껍질을 벗기지 않고 깨끗이 씻는다.
    껍질이 벗겨지지 않도록 스폰지를 이용하여 살살 씻는다.
    깨끗이 씻은 감자를 김이 오른 찜통에 넣어 20~30분 정도 푹 찐다.
    * 감자의 비타민 C는 조리를 해도 파괴되지 않는다.

  2. 체다슬라이스 치즈는 반으로 잘라 놓고 양파는 1cm 작은 사각 모양으로 썬다.
    베이컨도 1cm 사각 모양으로 썰어 뜨겁게 달군 팬에 넣어 바삭하게 구운 후 기름을 빼놓는다.
    양파를 팬에 볶아 놓는다.

  3. 찐 감자는 길게 반으로 잘라 작은 스푼으로 속을 파낸다. 가장자리에서 0.7~0.8cm 정도 남기고 파낸다. 감자 속은 되도록 많이 파낸다. 감자 껍질이 너무 두꺼우면 튀겼을 때 바삭바삭한 맛이 덜하다.
    속을 파낸 감자는 기름 온도 170~180도 정도에서 연한 갈색이 나도록 바삭하게 튀긴 후 기름을 빼둔다.
    튀겨낸 감자 껍질 안에 체다 치즈를 깔고 그 위에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양파를 먼저 예열된 오븐(200도)에서 8분간 굽거나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굽는다.

  4. 샤워크림 소스
    샤워크림 4큰술에 생크림 1큰술을 넣고 덩어리가 지지 않게 고루 젓는다.
    백포도주 2작은술, 레몬즙 1작은술을 넣어 섞고 소금, 후추를 넣어 간을 한 후 소스 그릇에 담고 송송 썬 실파를 얹는다.

  5. 접시에 포테이토 스킨을 돌려담고 중앙에는 소스그릇을 놓는다. 파슬리와 방울토마토꽃(열십자로 칼집 넣은 것)을 사이사이에 놓아 장식한다.

이전    다음